사이버한국외대, 입학식 대신해 온라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식 대신해 온라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진행

입력 2020.03.02 11:19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입학 축하 인사 및 오리엔테이션 전해

사이버한국외대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코로나 19(COVID-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에 입학하는 신입생 및 편입생의 입학을 환영하고, 입학생들의 대학생활 설계와 온라인 학습환경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입학 축하 인사를 통해 대학의 새로운 가족이 된 입학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캠퍼스에서 직접 인사를 나누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하고자 온라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대학은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서 최첨단 이러닝 교육환경을 기반으로 참된 교육을 실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학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오리엔테이션 영상도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강의수강 및 출석, 시험 등 꼭 알아야 할 학사제도와 온라인 강의실 및 웹·모바일 강의수강 방법 등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자세히 안내했다. 또한 장학제도 안내부터 오프라인 특강, 학생 동아리 및 문화행사, 장애학생 지원, 대학 오프라인 시설 활용방법까지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생생한 설명도 이어졌다.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외대는 100% 온라인으로 수업과 시험을 진행하므로 2020-1학기 개강은 3월 2일로 변동이 없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특강이나 학부 행사, 동아리 활동 등은 당분간 실시하지 않을 예정이다.
입학식을 대신하여 제작된 축사 및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영상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